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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학

🌓 획수가 ‘음·음·음’이거나 ‘양·양·양’일 때 – 왜 우리는 이를 피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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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리격 음양 배열의 함정

🌓 획수가 ‘음·음·음’이거나 ‘양·양·양’일 때 – 왜 우리는 이를 피해야 할까

사람의 이름은 단순한 부호가 아닙니다.

그 속엔 흐름이 있고, 리듬이 있고, 방향이 있습니다.

이 흐름을 만드는 중요한 축 중 하나가 바로 획수의 음양 배열입니다.

성(姓), 이름 앞 글자, 이름 뒷글자.

이 세 글자의 획수를 놓고 각각  "짝수는 음(陰), 홀수는 양(陽)" 으로 봅니다.

이 세 개가 나란히 음·음·음, 또는 양·양·양으로 이어질 때

우리는 이 이름을 ‘과도하게 한쪽으로 쏠린 구조’라 봅니다.



⚖️ 리듬 없는 이름은, 힘을 잃는다

음과 양은 서로 대립하면서도 보완하는 기운입니다.

하늘과 땅, 낮과 밤, 외향과 내향처럼

조화와 긴장 속에서 삶의 균형이 생깁니다.


그런데 이름이

▪️음·음·음으로만 이루어졌다면?

→ 기운이 안으로만 움츠러듭니다.

→ 조심스럽고 내성적이며,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맴도는 성향으로 흐르기 쉽습니다.

→ 사람은 착하지만, 삶이 늘 주저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양·양·양이라면?

→ 기운이 계속 밖으로 터져 나갑니다.

→ 추진력, 외향성, 감정 표현은 좋지만, 과열되고 제어되지 않는 인생으로 번지기 쉽습니다.

→ 초반에 강하게 시작하지만 중간에 꺾이거나, 인생이 번아웃되는 흐름으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이름에도 ‘기세의 리듬’이 필요하다

이름 세 글자는 하나의 파도처럼 흐릅니다.

앞은 기세의 출발점,

가운데는 기운의 중심,

마지막은 삶이 향하는 방향입니다.

이 파도 안에 고조와 이완, 상승과 수렴이 함께 있어야

이름은 리듬을 가집니다.

그래야 사람의 기운이 일관되지 않고 유연하게 흐릅니다.



🔚 정리하며

이름 속 수리는 단순한 숫자이지만,

그 안의 음양 배열은  "사람이 살아가는 흐름을 좌우하는 파형(波形)" 입니다.

너무 강한 것도, 너무 약한 것도,

결국엔 인생의 조화를 깨뜨립니다.

이름은 균형입니다.

음과 양이 교차하며 이어질 때,

우리는 자신을 무리 없이 이끌어가는

기세의 등줄기를 하나 얻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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